야마하 ‘코리아 Y-커넥트 GP 2021’ 실시

0
52

야마하 모터사이클 공식수입원 ㈜한국모터트레이딩은 Y-커넥트 어플리케이션 출시를 기념하여, ‘코리아 Y-커넥트 GP 2021’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2021년식 엔맥스에 한해 실시된다. 

Y-커넥트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모터사이클과 연동해 차량의 다양한 정보를 표시한다. 앱은 차체에 내장된 전용 모듈을 통해 모터사이클과 연결된다. 주행거리, 연비, 배터리 컨디션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고 엔진오일의 교환주기도 알려준다. 또한 디지털 스피드 미터를 통해 스로틀 전개 수준, 연비주행 게이지 등도 확인할 수 있다.

또 한가지 흥미로운 기능은 이 같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전세계 Y-커넥트 이용자들의 주행거리 순위, 연비주행 순위 등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코리아 Y-커넥트 GP 2021’ 이벤트는 이 기능을 활용해 순위를 집계한다. 평가 기준은 주행거리 순위와 연비주행 순위를 점수로 환산해 합산하는 방식이다. 주행 거리의 최고 점수는 100점이며, 연비 주행의 최고 점수는 200점이다. 연비주행의 최고점수가 주행거리보다 두 배 높은 이유는 라이더의 안전 운전을 장려하기 위함이다. 따라서 주행 거리도 중요하지만 연비 주행에 더욱 유의해야 고득점이 가능하다.

신청자는 매달 수상 결과를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매주 중간 집계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순위 집계는 매달 말일이 기준이며 5등까지 상품(홈페이지 참고)을 증정한다. 참가 신청은 야마하 홈페이지 (www.ysk.co.kr)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남구 기자 southjade@bikerslab.com
제공
바이커즈랩(www.bikers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