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엄프 수원점, 편리한 교통과 절묘한 위치선정

0
118

트라이엄프 코리아가 서울 강동구 플래그십 스토어와 대구점에 이어, 지난 5월 23일부터 수원 직영점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고객맞이에 나섰다. 전시장 이름은 트라이엄프 수원점이나, 실제로는 용인시 기흥구 중부대로에 위치했다.
 
경부 고속도로를 타고 신갈 IC로 나오니 마주 보는 사거리 모퉁이에 트라이엄프 수원점이 보였다. 도착과 동시에 매장 뒤편으로 주차공간이 있다는 표지판을 확인했고, 수월하게 주차할 수 있었다. 취재 차 방문한 날, 매장 앞에는 전시 차량과 출고분이 박스째로 여러 대가 입고돼 있었다. 수원 직영점을 책임지고 있는 서준호 지점장과 트라이엄프 수원점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를 나눴다.

트라이엄프 수원점에 대해 간략한 소개를 부탁한다.
트라이엄프 수원점은 트라이엄프 코리아가 운영하는 직영점이다. 경기 남부 고객의 접근성을 고려해 위치를 선정했다. 경부 고속도로 신갈 IC 인근에 위치해 있고, 매장 뒤편에 넉넉한 주차공간을 갖추고 있어 자차를 이용한 방문이 편리하다. 또한 전시장 60평과 정비실 20평의 규모를 갖춰 차량 전시, 고객 상담, 신차 출고, 액세서리 및 용품 구매, 경정비 등 원스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트라이엄프 수원점의 주 고객층은 어떤 분들인가.
수원점은 경기 남부를 폭넓게 아우른다. 경기도 수원, 동탄, 용인, 분당, 판교, 광주 등의 지역을 담당하며, 서울 서부권과 인천 지역의 일부 고객들도 수용한다. 최근에는 평택, 천안, 충북 지역에서 방문하는 고객들도 있다. 연령대도 다양하다. 클래식 모터사이클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이 주로 방문하며, 최근에는 새롭게 출시한 어드벤처나 크루저 장르에 관심을 보이는 고객도 증가하고 있다.

지난 6월 27일 수원점에서 신 기종 시승회를 개최했다.
예상보다 많은 인원이 참가했지만, 용인 동부 경찰서의 협조로 안전하게 행사를 마칠 수 있었다. 시승차량은 신 기종 로켓 3, 타이거 900을 포함해 총 다섯 대를 준비했다. 시승에 참가한 고객들은 대부분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여러 브랜드에서 종사한 것으로 알고 있다. 트라이엄프만의 매력은 무엇인가?
모터사이클은 각자의 매력이 있다. 그중 트라이엄프는 폭넓은 라인업을 구성해 취향에 맞는 선택이 가능하며, 각 기종마다 헤리티지가 존재하는 장점을 가졌다. 독특하고 매력 있는 디자인도 큰 요소로 작용한다. 또한 가격 대비 옵션의 구성이나 마감의 퀄리티가 우수해, 수준급의 완성도를 지녔다고 생각한다.

2003년 국내에서 철수한 이력이 있는 트라이엄프가 최근에는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당시 트라이엄프의 국내 인지도가 미미했던 상황이라 시기적으로 이른 경향이 있었고, 마케팅이나 라인업 구성 등에 미흡한 부분이 있었다고 본다. 현재 트라이엄프 코리아는 이전 수입사에 비해 큰 규모를 갖췄고 본사와 긴밀한 협력 아래 가격 정책, 제품 수급 문제, 마케팅 등에서 강점이 있다. 또한 트라이엄프 모터사이클의 상품성도 발전했고, 다양한 라인업을 구성한 점도 주요했다고 생각한다.
 

트라이엄프 수원점을 방문할 고객에게 한 마디.
언제든 부담 없이 방문하기 좋은 매장이 되고 싶다. 트라이엄프 수원점은 더운 날씨를 대비해 쾌적한 온도를 유지하고 있고, 시원한 커피도 마련돼 있다. 또한 다양한 차량, 액세서리, 라이딩 기어 등을 전시하고 네 대의 시승차량(스트리트 트윈, 본네빌 T100, 스크램블러 1200XC, 타이거 900GT PRO)도 상시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코로나19 국면을 고려해 비대면 방식의 고객 상담을 구상 중에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 항상 고객과 소통하고 발전해나가는 트라이엄프 수원점이 되겠다.

트라이엄프 수원점은 이제 막 첫발을 내디뎠지만 출고 준비와 고객 응대로 분주했다. 이 날, 인천 서구에서 수원점을 방문한 한 고객은 “계약을 할 때까지는 강동점을 방문했다. 로켓3의 출고를 진행하면서 수원점 오픈 소식을 들었고, 신차 인도는 수원점에서 받겠다고 부탁했다. 거주지에서 강동점과 수원점의 거리는 비슷하지만, 수원점이 IC 부근에 위치해 교통 체증이 비교적 적기 때문이다. 또한 주차공간도 넉넉해 편리했다.”라고 수원점을 방문한 소감을 밝혔다.
 
서준호 지점장은 트라이엄프가 어느 때보다 경쟁력이 우수한 때라고 자신했다.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업계에 종사하며 넓은 안목을 갖추고 있는 그였기에 자신감에 근거가 엿보였다. 또한 트라이엄프 수원점은 각 분야의 베테랑이 모여 있어 안정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트라이엄프 수원점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부대로 301에 위치하고 있으며,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글 / 사진
이찬환 기자 chlee@bikerslab.com 
제공
바이커즈랩(www.bikers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