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Update : 2019-07-19
로그인 회원가입
NEWS
HOME > 뉴스

할리데이비슨 전기 콘셉트
익스트림 & 시티커뮤터
조의상 기자    입력 2019-02-12 16:33:17    수정 2019-02-12 16:33:17
TAG : 할리데이비슨,라이브와이어,전기모터사이클,전기스쿠터,V트윈,크루저,
할리데이비슨이 두 가지의 전기 콘셉트 모델을 공개했다. 대배기량 크루저도 투어러도 아닌 MTB와 전기스쿠터다. 할리데이비슨은 자사 최초의 전기 모터사이클인 라이브와이어를 작년에 공식적으로 선보였으며, 향후 저배기량 모터사이클은 물론 전기 이동수단도 점차적으로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을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두 콘셉트 모델도 연장선에 있다. 하나는 전기자전거로 MTB처럼 포장도로뿐만 아니라 비포장도로 및 산악코스도 주파할 수 있는 구성을 갖췄다. 전/후륜 서스펜션은 일반적인 모터사이클과 유사한 도립식 포크와 모노 쇽업소버를 갖췄고, 커다란 휠 사이즈로 험로 주파성을 확보했다.



자전거의 탑튜브와 다운튜브 사이에 해당하는 자리에는 배터리 공간으로 활용한 모습이다. 배터리는 분리가능한 형태로 일반 가정에서도 충전이 가능해 효율과 편의성을 확보했다. 아직 상세한 제원은 공개하지 않았으나, 함께 공개한 영상을 통해 전기모터의 순간적인 파워를 기반으로 MTB 특유의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을 부각시켰다.


 

또 다른 모델은 바로 전기스쿠터다. 차체 하단에 배터리와 전기모터를 배치한 것으로 보이며, 좌우로 분할된 발판을 마련했다. 프레임이 훤히 보이는 디자인과 스포크 휠, 자전거와 유사한 심플한 구조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원판 형태의 원형 헤드라이트도 인상적이다. 해당 모델 역시 상세한 제원은 공개하지 않았으나, 영상을 통해 도심용 이동수단에 적합한 전기스쿠터의 효율성을 드러냈다.







V트윈 엔진과 크루저 및 투어러 시장에만 주력하던 할리데이비슨이 변하고 있다. 레저를 위한 모터사이클은 물론 두 바퀴를 기반으로 한 이동수단에 대해 새롭게 접근함으로써 브랜드의 영역을 넓히고 있다. 자사 최초의 전기모터사이클인 라이브와이어를 시작으로 이번에 공개한 두 대의 전기 콘셉트 모델은 물론 향후 저배기량 모터사이클까지, 더 넓고 대중적인 시장으로 발을 뻗기 위한 할리데이비슨의 노력은 지속될 전망이다.


 




 
바이커즈랩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에 보호를 받습니다.
단, 회원들이 작성한 게시물의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 에게 있습니다.
원저작자 표시(출처표기)/비상업적이용/기사 내용 변경불가의 3가지를 지키시면 기사내용을 퍼가실수 있습니다.

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 맥심 400
2 RZR 800
3 RANGER XP 900 E..
4 F4-RR
5 HP4
BEST  GALLERIES
창원에서 모터사이클 쇼케..
- 바이커즈랩 취재기자 …
- 취재기자 모집 공고
- 바이커즈랩 동계 휴가
- 추석 연휴 업데이트 공…
- 모터사이클 비교 검색 …
LATEST ARTICLES
오마주로 재탄생한 ..
BMW 알나인티 /5
240km/h로 달리다
CBR1000RR 엔진의 잔디깎..
웹사이트 오픈
트라이엄프 코리아
에어필터 자가 교체 ..
엔진도 호흡기가 중요..
쾌적함과 안전을 동..
클로버 SR-3 글러브
타이거800 시리즈 전..
트라이엄프 코리아
영국 본색의 크루저
트라이엄프 스피드마..
7월 프로모션 실시
인디언
이제는 레고로 만나..
할리데이비슨 팻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