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키코리아, GSX CUP 2라운드 개최

0
225

스즈키 코리아는 오는 8월 27일 태백스피드웨이(강원도 태백시 사군드리길 240번지)에서 원메이커 아마추어 레이스인 “스즈키 GSX 컵 2라운드”를 개최할 예정이다. 스즈키 GSX 컵은 스즈키 GSX-R125와 GSX-S125를 소유한 라이더라면 누구나 간단한 준비와 저렴한 참가비로 참여할 수 있는 로드레이스다.

스즈키 코리아는 모터사이클 레이스 주관에 많은 경험을 가진 프로모터 모토쿼드와 함께 협업하여 많은 125cc 클래스 라이더들이 GSX CUP을 통해 모터사이클 레이스에 관심을 갖고 최대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이번 2라운드는 천혜의 경관을 가진 전통의 레이싱트랙인 태백스피드웨이에서 펼쳐지며, 프로모터 KSMR의 운영으로 진행되는 TTF(태백트랙페스티벌) 경기 이벤트와 함께 진행된다. 남녀노소 누구나 트랙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본 대회의 기획 목적에 따라, 출시된 차량의 순정 상태를 최대한 유지한 채 참가 진행할 수 있도록 하며 점진적으로는 국내 단일 브랜드 컵의 명문 경기로 발전시키는 것이 장기적인 목표이다.

간단한 준비로 아마추어 레이서 데뷔
경기를 위한 차량 준비는 스즈키 코리아를 통해 국내 공식 공급된 GSX-R125 GSX-S125를 통해 할 수 있다. 차량은 안전을 위한 최대한의 조치를 하되 그 외 변화는 최소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그 예로 차량 출고 당시 순정 카울 그대로 경기에 사용할 수 있으며 라이트, 윙커 등 등화류와 사이드미러, 넘버플레이트를 탈거하고, 사이드스탠드나 텐덤스탭 등을 제거하는 등 매우 기본적인 준비로 레이스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큰 매력이다.

특히 성능에 관련한 엔진, /배기시스템이나 타이어, 체인이나 서스펜션 등 모든 사항을 기본적으로 순정상태로 출전할 수 있으며 튜닝하더라도 매우 제한적인 범위에서만 가능하도록 하여 참가자 간의 기계성능 차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GSX CUP 레귤레이션을 지정하여 흥미진진한 레이스를 펼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추가로 이번 2라운드부터는 신차 출고 시의 완전한 순정사양 그대로 참가해 경쟁하는 <스톡 클래스>, 규정 내 튜닝이 가능한 <오픈 클래스> 두 가지 클래스 중 선수의 선택에 따라 출전할 수 있도록 참가 클래스를 확대했다. 이로써 기존에 참가하던 선수들의 공정성을 유지함과 동시에 GSX컵 취지에 맞도록 더욱 많은 신규 참가자가 차량 준비 비용을 줄여 최대한 부담 없이 레이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장려한다.

일반 개인 라이더를 위한 전문 레이싱 팀 지원 준비 완료
참가자는 혹시 레이스를 처음 경험해 어떤 것부터 준비할 지 전혀 모르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레이싱에 많은 경험을 가진 스즈키 딜러 참가팀이 일반 라이더들의 레이스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차량 준비부터 레이싱 복장까지 모든 부분에 있어서 조언과 협조를 아끼지 않으며 최소한의 준비비용으로 즐겁게 레이스를 치를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줄 것이기 때문이다.
 
스즈키 코리아 마케팅 담당자는 “누구나 최소의 비용으로 부담 없고 안전하게 꾸준한 참여가 가능한 아마추어 레이스를 만들어 가는 것이 목표”라고 말하며, “신설한 <스톡 클래스>를 통해 더욱 많은 참가자가 순정 차량 그대로도 레이스라는 새로운 경험을 만끽할 수 있도록 규정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GSX 컵의 새로운 격전지, “태백스피드웨이”
강원도 태백에 위치한 태백스피드웨이는 서킷 주변으로 고도 700m 산림이 펼쳐져 천혜의 자연과 어우러진 독특한 환경이 특징이다. 코스는 총 길이 2.5km로 메인 스트레이트 구간의 길이는 900m. 시속 250km 이상의 최고속도를 기록할 수 있는 한편 다양한 기울기의 6개의 코너는 저속, 고속 코너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마지막 자이언트 코너 공략으로 라이더의 기량에 따라 기록이 크게 좌우되며, 수많은 레이서들이 이 서킷에서 기록들을 갱신해 왔다. 참가비는 15만원의 적은 비용으로 중식, 서킷시설 보험, 폰더(계측기) 대여, 피트 사용, 연습 주행 및 경기 비용 일체의 모든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즈키 GSX CUP에 참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스즈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www.suzuki.kr)에 접속해 GSX CUP 참가 신청 배너를 통해 참가 신청 정보를 입력한 뒤, 참가비 15만원을 입금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경기 규정 등 자세한 내용은 GSX CUP 참가 신청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혹은 스즈키코리아 마케팅팀 ( 070-4339-0818)에 유선 상담을 통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접수기간은 7 21부터 8 15일까지다.


슈퍼스포츠 GSX-R 직계 혈통의 엔트리 클래스 머신

스즈키 GSX CUP 참가 차량인 GSX-R125 GSX-S125 125cc 슈퍼스포츠 클래스 고성능 엔진과 차대를 공용 사용하는 레이서 레플리카 버전과 네이키드 버전으로 나뉜다. 125cc의 작은 엔진으로 15마력을 내며 차량 무게는 135킬로그램으로 원동기 면허만 있으면 누구나 라이딩 가능한 입문용 바이크다. 또한 125cc 클래스를 상회하는 완벽한 스포츠 설계로 그동안 125cc 단순한 입문 클래스였던 카테고리를 진지하고 전문적인 스포츠 컨셉으로 한 차원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세계 내구레이스 최다승 타이틀을 가진 스즈키의 많은 엔진 독자 기술들이 접목되었으며 특히 SCEM 특수도금 처리된 실리더를 기반으로 대형 보어 스로틀 바디, 피스톤과 배기 시스템 등 고성능이면서도 최상의 내구성을 자랑한다. 10,000rpm이상 회전하는 엔진은 가벼운 차체와 맞물려 누가 타더라도 짜릿한 스포츠 라이딩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다.

리터당 41.22km의 높은 연료 효율은 연료탱크 11리터를 가득 채우 453킬로미터를 주행할 수 있는 주행거리를 자랑한다. 유로5 대응 친환경 머플러는 고성능과 양립하며 스포티한 배기음을 내준다. 전자식 연료분사 시스템과 ABS, 이지스타트 등 스즈키 상위 기종들이 가진 전자제어 장비를 모두 갖추고 있어 가히 전설적인 슈퍼스포츠 GSX-R의 직계혈통이라 부를만 한 패키징을 가지고 있다.
 
편의사양으로는 스마트 키 시스템을 적용해 일상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많은 초보 라이더가 걱정하는 시트높이는 785밀리미터로, 신장이 작은 라이더도 손쉽게 타고 내릴 수 있으며 발착지성이 뛰어나고 특히 가벼운 차량 무게로 부담없는 입문 바이크로서 명성이 높다. 가격은 GSX-R125 489만원, GSX-S125 449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어 특히 GSX-R125의 경우 엔트리 슈퍼스포츠 부문에서 4년 연속 국내 판매 1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제공
바이커즈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