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Update : 2020-04-02
로그인 회원가입
REVIEW
HOME > 뉴스 > 악세서리

다이네즈 더플
센스 있는 여행자를 위해
김범무 기자    입력 2011-09-14 15:55:25    수정 2011-09-14 15:55:25
TAG : 다이네즈, 더플, DUFFEL, 캐리어, 트롤리, 여행가방, 나바
여행을 떠날 때 여행용 캐리어(Carrier)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해외여행의 경우는  이런 경우가 더 많아서 ‘여행용 가방’이라고 하면 바로 캐리어가 떠오를 정도이다. 하지만 공항을 벗어나는 순간 캐리어는 조금 불편한 존재가 된다. 계단을 만날 때, 울퉁불퉁한 길을 지날 때 캐리어의 바퀴는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는다.


클릭하시면 원본크기의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항공기를 이용한 여행에 맞춰 발전한 캐리어는 직접 들거나 메는 상황에 대한 배려가 크게 반영되어 있지 않다.

 

캐리어는 항공기와 자동차를 이용한 여행에 맞춰 발전한 가방이다. 때문에 직접 들거나 메는 상황에 대한 배려가 크게 반영되어 있지 않다. 그러나 실제로 여행을 떠나면 가방을 직접 메야 하는 경우는 빈번히 발생한다.


클릭하시면 원본크기의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이네즈의 더플(Duffel)은 더플 백에 여행용 캐리어의 운반 편의성을 더한 제품이다.



다이네즈와 나바 디자인(NAVA Design)의 콜라보레이션 모델인 더플(Duffel)은 더플 백에 여행용 캐리어의 운반 편의성을 더한 제품이다.


섬유를 사용한 가방


클릭하시면 원본크기의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더플 백은 섬유 소재를 사용한 용량이 큰 가방을 말한다.

 

더플 백은 섬유 소재를 사용한 용량이 큰 가방을 말한다. 워낙 포괄적인 의미로 사용되는 단어인 터라 포함되는 가방의 모양도 다양하다. 더플 백에 두 개의 끈이 있으면 커다란 백 팩이 된다. 가로로 긴 형태에 손잡이가 달려있어 손으로 들고 다녀야 하는 형태의 가방이라면 보스톤 백이라고 부를 것이다. 어깨 끈이 달려있다면 숄더백이라 할 수도 있다.


클릭하시면 원본크기의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이네즈 더플은 보스톤 백 형태를 갖추고 있다. 가방의 디자인은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모습으로 다이네즈와 나바 디자인의 콜라보레이션 시리즈의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소재와 디테일한 부분의 처리가 일반적인 여행 가방처럼 투박하지 않은 점이 눈에 띈다.


가방을 구성하는 기본적인 소재는 나일론을 사용했다. 나일론이라고 하면 매끈하고 얇은 섬유를 떠올리기 쉽다. 하지만 튼튼한 섬유로 알려진 코듀라(Cordura)나 케블라(Kevla), 케프로텍(keprotec) 등도 직조방법에 따른 내구성의 차이가 있을 뿐 나일론과 비슷한 폴리아마드계 합성 섬유이다. 다시 말해 메이커가 용도에 따라 붙인 명칭이라는 것이다.


클릭하시면 원본크기의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골이 지도록 독특하게 직조해 내구성을 높인 더플의 나일론 소재



더플에 사용한 섬유는 나일론 원사를 골이 지도록 촘촘하게 직조해 내구성을 높였다. 소재의 촉감은 매끄럽지만 두텁고 조금 빳빳한 편으로 내구성에 대한 신뢰감을 준다. 반면 소재 표면의 광택은 차분하고 부드러워서 고급스럽다. 나바 디자인은 독특한 질감의 나일론 소재를 통해 서로 상반되는 두 가지 성격을 아울렀다.


절제된 톤


클릭하시면 원본크기의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질감의 스트랩에는 다이네즈 로고를 스탬핑 해 넣었다.



손잡이와 스트랩의 소재는 외부적인 요인에 의한 손상을 막는 것 보다 장력을 견디는 힘과 고급스러운 질감에 중점을 뒀다. 매끈하게 빛나는 스트랩은 가방과 다른 질감이지만 절묘하게 컬러와 톤을 맞췄다. 어깨에 메는 긴 스트랩에는 다이네즈 로고를 스탬핑 해 넓은 면적으로 인해 자칫 심심해 질 수 있는 부분을 메이커의 아이덴티티를 부각시키는 요소로 바꿨다.


클릭하시면 원본크기의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스트랩은 한쪽 부분의 카라비너를 통해 떼어낼 수 있다.



스트랩에는 붉은색으로 아노다이징 한 금속 버클을 달아 포인트를 줬다. 또한 한쪽에는 카라비너(한 쪽을 열고 닫을 수 있게 한 고리)를 달아 측면에 적용된 휠을 사용할 때 불편하지 않도록 했다. 카라비너를 통해 떼어낸 스트랩은 반대편에 위치한 작은 포켓에 넣어 정리할 수 있다.


클릭하시면 원본크기의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손잡이 부분에 가죽을 더해 쥐기 편하게 했다.



가방과 스트랩을 연결하는 부분에는 가죽을 덧대고 박음질 해 내구성을 높였다. 스트랩에는 어깨 통증을 완화하는 패드를 적용했으며, 손잡이 부분에는 가죽을 감아 손에 쥐기 편하게 했다. 손잡이 부분의 가죽은 내구성을 보완하고 들기 편하게 만드는 기능적인 것 외에, 감성적인 품질을 높이는 디테일한 요소이기도 하다.


클릭하시면 원본크기의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코팅 처리한 지퍼. 메인 지퍼 손잡이는 자물쇠를 채울 수 있는 형태다.



더플에 사용한 지퍼는 방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코팅 처리한 제품을 사용했다. 더플의 나일론 소재는 독특한 직조 방법으로 탁월한 발수 기능을 발휘하고 일정 부분 방수 기능도 하지만, 패턴을 연결하는 솔기를 실링 처리하는 본격적인 수준을 갖추지는 않았다. 이렇게 처리한 이유는 아웃도어 활동보다는 주로 실내에서의 활용에 초점을 맞췄기 때문일 것이다.


더플은 더플 백이다


클릭하시면 원본크기의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측면에 부착된 휠은 이동 편의성을 높여준다.



가방의 측면에 달려있는 두 개의 휠은 다이네즈 '더플'이 일반적인 더플 백과 가장 크게 다른 부분이다. 휠 부분은 검은색으로 처리해 가방의 디자인에서 도드라보이지 않게 했다. 휠이 적용된 반대쪽 측면에는 2단으로 접어 가방 안쪽으로 수납할 수 있는 긴 손잡이가 위치했다. 손잡이를 수납하는 부분에는 지퍼로 열고 닫을 수 있는 덮개가 있어, 사용하지 않을 때 손잡이가 보이지 않도록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클릭하시면 원본크기의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바닥 부분에는 가방을 지지하는 레일이 적용되어 있다.

 

휠을 사용해 보면 더플이 캐리어와 더플 백을 '섞은' 제품이 아니라 더플 백에 캐리어의 편의성을 '더한' 제품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가방의 형태가 메고, 드는 데 많은 비중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휠이 적용되어 있는 측면에는 단지 휠만 있을 뿐 가방을 세워놓을 수 있는 별도의 지지대가 없다.


때문에 휠을 사용하다가 가방을 잠시 세워놓을 때에도 더플 백으로 활용할 때의 아래쪽. 즉 가방의 바닥 쪽으로 길게 놓아야 한다. 내려놓았을 때 바닥과의 마찰에 대비해 보다 튼튼한 섬유 소재를 덧대놓은 쪽도 휠이 있는 측면이 아닌 가방의 바닥면이다.


클릭하시면 원본크기의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어깨에 멨을 때의 착용감은 편안하다.



반면, 더플 백으로 직접 들었을 때의 편의성은 충분하다. 손잡이의 길이는 들었을 때 바닥과 닿지 않을 만큼 적당한 길이로 설정되어 있으며, 어깨에 멨을 때의 착용감도 편안하다. 스트랩에 적용된 패드 안쪽에는 스웨이드 질감의 소재를 덧대 항상 어깨에 붙어있을 수 있도록 했다.


클릭하시면 원본크기의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심플한 수납공간



수납공간은 심플하다. 가방의 내부는 측면의 커다란 포켓을 제외하면 별도의 구획을 나누지 않았다. 대신 수납한 물건을 고정할 수 있는 두개의 스트랩을 적용했다. 이 스트랩은 휠을 사용하기 위해서 가방을 측면으로 기울여야 하는 더플의 특성상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다. 가방의 외부에는 다이네즈 로고가 있는 방향으로 하나의 포켓이 마련되어 있다. 가방의 입구를 여는 지퍼의 손잡이는 자물쇠를 걸어 둘 수 있는 고리가 있어 도난을 방지할 수 있다.


클릭하시면 원본크기의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재킷, 팬츠, 글러브, 부츠, 헬멧까지 라이딩기어 일체가 수납되는 사이즈



더플의 용량은 여행용 가방답게 큰 편으로, 라이딩 재킷과 팬츠, 글러브뿐만 아니라 부츠와 헬멧까지 모두 수납할 수 있는 크기이다.


당신을 빛나게 하리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의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더플은 나바 디자인의 아이디어와 제품을 고급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감각적인 터치가 풍부하게 담겨있다. 만약 자신이 여행에 필요한 물건을 커다란 검은색 트렁크에 쑤셔넣고 낑낑대며 끌고 가는 무신경한 사람으로 보이고 싶지 않다면 다이네즈 더플을 선택하면 된다. 더플은 당신을 출장을 떠날 때는 젊잖게 패션 감각을 드러내고, 개인적인 여행을 떠날 때에는 들뜬 마음을 추스를 줄 아는 센스있는 라이더로 보이게 해 줄 것이다.

바이커즈랩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에 보호를 받습니다.
단, 회원들이 작성한 게시물의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 에게 있습니다.
원저작자 표시(출처표기)/비상업적이용/기사 내용 변경불가의 3가지를 지키시면 기사내용을 퍼가실수 있습니다.

목록



댓글 10
 나의상태^^! 빽스
군인들에게 보급되는 날이 오기를 ㅋㅋㅋ   11-09-14 17:35  답변
멀티플레이어 가방이네요   11-09-14 20:44  답변
 나의상태^^! 레이븐
가격이 ㅎㄷㄷ;;;   11-09-14 22:57  답변
 나의상태^^! 오사쯔
이쁩니다.. 가격이 착하지만은 않군요 ^^;;   11-09-14 23:11  답변
 나의상태^^! 뿌아앙
역쉬 다이네즈   11-09-15 09:29  답변
 나의상태^^! 왕장
가격이 조금 높긴 하지만 하나 장만하면 정말 만족스러울듯 하네요   11-09-15 10:21  답변
 나의상태^^! 하얀용
하나 가지고 싶은데요...ㅎㅎ   11-09-15 18:38  답변
 나의상태^^! 비규
이런 가방은 직접메면 무겁더라구요   11-10-09 12:17  답변
 나의상태^^! 희야
오프로드 탈때에도 웬만한 장비는 다 들어가겠네요 ^^   11-12-07 08:21  답변
 나의상태^^! 비규
깔끔하네요`~   12-05-07 09:05  답변


1 RANGER 500 EFI
2 DB12 B.Tourist
3 잭네스 크..
4 치프 클래..
5 캡처 125
BEST  GALLERIES
대배기량 크루저의 귀환
- 바이커즈랩 취재기자 …
- 취재기자 모집 공고
- 바이커즈랩 동계 휴가
- 추석 연휴 업데이트 공…
- 모터사이클 비교 검색 …
LATEST ARTICLES
클래식 스쿠터의 새..
로얄 알로이 GP125 & GP200..
가성비 모터사이클 ..
1,000만원 이하
라이더 친화적 복합 ..
BMW 호켄하임 모토라드 ..
2020년 상반기 프로모..
KTM
‘알록달록’ 2020 슈..
혼다코리아
스포스터를 소유할 ..
할리데이비슨
2020년형 CB125R 공식 출..
혼다코리아
2020 트렉데이 & PP컵 ..
두카티 코리아
투어러 플래그십의 ..
인디언 로드마스터 엘..
 
회사소개 I 이용약관 I 개인보호정책 I 광고제휴문의 I 고객센터 I 기사작성원칙 I 포인트정책 및 회원등급
발행인: 강봉석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아00680 | 사업자 등록번호: 105-15-41810 | 통신판매업 신고: 마포01139호
주소: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7-10 한터빌딩 B1| 대표전화: 02-3142-7945 | 팩스: 02-6280-7946 | 문의메일: admin@bikerslab.com
-----------------------------------------------------------------------------------------------------------
저작권안내 : 바이커즈랩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에 보호를 받습니다. 단, 회원들이 작성한 게시물의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
에게 있습니다.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으로 게시, 판매, 대여 또는 상업적 이용시 손해배상의 책임과 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이에 대
해 책임 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C) 2008. BIKERSLAB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