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P코리아의 공식 수입원인 오엠케이(OMK)와 캔암 한국총판인 바이크원 그리고 시두(Seadoo)딜러인 포항 리미티드가, 지난 7월 28일부터 31일까지 영일대 해수욕장과 형산강 체육공원에서 개최된 ‘국제불빛축제’와 ‘전국 제트스키 챔피언십’ 행사에 참가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았다.
경북 포항에 위치한 영일대 해수욕장은 지난 해만 190만 명의 피서객들이 방문한 여름철 주요 피서지 중 하나로, 다양한 해양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는 각종 시설이 잘 갖춰진 곳이다. 또한 포스코가 주관한 국제불꽃축제는 30일 밤 9시부터 90분간 약 10만 발의 불꽃을 쏘며 한여름의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았고, 올해 첫 도입한 전국 제트스키 챔피언십은 피서객들과 함께 해양스포츠의 재미를 선사했다.
전국 제트스키 챔피언십은 포항 리미티드가 담당 및 주관하고 오엠케이와 캔암 한국총판인 바이크원이 후원했다. 또한 BRP코리아의 단독부스를 설치해 많은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번 전국 제트스키 챔피언십은 130명 이상의 선수가 참가해, 그 동안 진행됐던 제트스키 대회 보다 알차고 성대하게 마무리되었으며, 국제불꽃축제를 비롯한 다채로운 거리공연 및 체험행사, 농특산물 판매행사 등의 연계행사도 함께 열려, 3박 4일간의 화려한 축제와 함께 새로운 레저 스포츠 산업의 가능성도 엿볼 수 있었다.
이에 포항 리미티드의 신기학 대표는 “이를 계기로 앞으로도 국제대회와 같은 다양한 행사에 함께하며 해양 레저스포츠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레저산업이 대중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문화로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오엠케이와 바이크원의 각 담당자 또한, 레저문화의 대표 기업으로서 한국 레저산업의 발전을 위해 각 지역의 해당 딜러와 함께하는 시승행사는 물론 다양한 홍보와 체험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겠다며, 보다 대중적이면서도 레저스포츠의 중심이 되는 문화를 만들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글
조의상 기자 us@bikerslab.com
제공
바이커즈랩(www.bikers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