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29일부터 30일까지 충북 충주시 수안보에 위치한 이글밸리 스키리조트에서 ‘2016 한경희정수기배 모터사이클 오프로드 챔피언십’이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2차전으로, 주은레이싱이 주최하고 KMF가 주관했으며, ATV유틸리티 경기와 엔듀로 경기를 나누어 진행했다.
이글밸리 스키리조트에서 개최된 이번 경기는 가파른 오르막과 내리막 및 다양한 장애물을 지나는 험난한 코스로 이루어져, 선수들의 기량과 오프로드의 박진감을 즐기기에 충분했고, 관람객들이 한눈에 바라볼 수 있도록 해 보는 재미도 한층 더 끌어올렸다.
이에 BRP코리아 캔암 한국총판인 바이크원은 이번 대회를 후원하는 것은 물론, 충청지역(천안)의 캔암딜러인 충청ATV뱅크가 주관하고, BRP코리아의 캔암 한국총판인 바이크원이 후원한 캔암 스파이더 시승체험행사와 2017년 캔암 아웃랜더 런칭쇼를 진행했다. 캔암의 ATV인 아웃랜더 MAX LTD, XTP, XT 등을 전시하고 기념사진촬영 시간도 마련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승체험에는 장거리투어링 모델인 RT-LTD와 스포츠투어링 모델인 F3-T을 준비했으며, 2종 소형면허를 소지한 신청자에 한해 시승을 진행했고 진행요원의 지시에 따라 조작법과 안전운행에 관한 설명을 숙지한 후 일정한 코스에서 안전하게 진행했다. 또한 2종 소형면허가 없는 사람에게는 탠덤의 기회를 부여해 스파이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기간 내에는 스파이더 시승체험행사 외에도, 전국 엔듀로 챌린지, ATV 대회 등이 순서대로 진행돼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전국 ATV대회에서는 충청ATV뱅크 선수들이 1위와 2위를 석권하며 캔암ATV의 위용을 알렸다.
충청ATV뱅크 관계자는 “오프로드 모터사이클 챔피언십에 ATV대회는 물론 스파이더의 전시와 시승체험행사 및 신제품 런칭을 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 앞으로도 이와 같은 행사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바이크원의 홍보마케팅 관계자 또한 “이러한 큰 행사에 스파이더와 ATV를 비롯한 캔암 브랜드를 알릴 수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었다. 모터사이클 대회는 물론 다양한 행사에 캔암 스파이더와 캔암 ATV만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글
조의상 기자 us@bikerslab.com
제공
바이커즈랩(www.bikers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