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키코리아가 어드벤처 투어러인 2018년형 V스트롬650XT ABS(V-STROM650XT ABS)를 상반기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V스트롬650XT의 엔진은 SV650의 유로4 엔진을 기반으로, 캠샤프트와 내부 구조를 투어링에 적합하도록 변경해 더욱 편안하게 다룰 수 있도록 다듬었다. 각 실린더에는 독립적인 점화 플러그를 사용하는 듀얼 스파크를 적용해, 스로틀 반응 향상과 출력 증가 및 배출가스 감소, 연료소비 절감 등을 이뤄냈다. 덕분에 20L의 연료탱크를 가득 채웠을 시 492km(WMTC 실용연비 측정 기준, 24.6km/L)를 주행할 수 있다.
V스트롬 시리즈 고유의 패밀리룩 디자인은 ‘DR-Z’에서 영감을 얻어 스즈키 고유의 어드벤처 정체성을 계승했다. 또한 오프로드 주행을 위해 최적의 밸런스를 갖춘 트윈 스파 프레임과 슬림한 차체는 쾌적한 라이딩 포지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주행 중 안정감도 대폭 향상시켰다. 이 외에도 튜브리스 스포크 휠, 테이퍼드 핸들바, 다이얼 조절 방식의 리어 서스펜션, 12V DC 시거잭, 언더가드, 너클가드 등의 편의장비를 기본으로 장착했다.
또한 3단계로 조절 가능한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과 ABS 등의 전자장비도 기본으로 탑재해 안전성을 높였다. 출발 혹은 저속 주행 시 엔진의 회전수를 일정 수준으로 향상시키는 로우 RPM어시스트, 이지 스타트 시스템 등 라이더의 편의를 극대화한 보조 시스템으로 상품성을 강화했다.
이 밖에도 사이드케이스와 두 가지 버전의 탑케이스(일반형 35L, 대형 55L), 로우&하이 시트, 그립 히터, 윈드쉴드, LED방향지시등 및 안개등, 체인가드, 메인스탠드 등 어드벤처 라이딩에 필요한 다양한 옵션을 장착할 수 있다. V스트롬650XT는 챔피언 옐로우, 펄 화이트, 글래스 블랙의 총 세 가지 컬러로 출시한다.
글
조의상 기자 us@bikerslab.com
제공
바이커즈랩(www.bikers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