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든 901 콘셉트, 허스크바나가 만든 최초의 멀티퍼퍼스

0
132

허스크바나가 노든(Norden) 901 콘셉트 모델을 공개했다.


노든 901 콘셉트는 허스크바나가 개발한 최초의 멀티퍼퍼스 모터사이클이다. 오프로드 노하우를 기반으로 장거리 주행에도 능숙한 투어러 모터사이클이 노든 901 콘셉트라는 것이 허스크바나 측의 설명이다.

노든 901 콘셉트는 오프로드 랠리 머신에 가까운 형태를 갖고 있다. 차체는 슬림하고 가볍게 제작해 오프로드 주행과 투어링 모두를 만족시키는 설정이다. 프론트에는 21인치 휠을 장착해 본격적으로 임도를 달릴 채비를 했고 리어 역시 18인치의 휠을 장착했다. 스키드 플레이트도 기본으로 장착했으며 블록 패턴의 타이어를 장착해 본격적인 오프로드 주행도 가능하다.

다양한 주행 환경에 대응이 가능한 윈드스크린을 장착했고 너클 가드까지 장착해 각종 장애물로부터 안전하게 숲길을 달릴 수도 있다. 헤드라이트 하단에는 안개등을 장착해 야간 운행에 대한 대비책도 마련했다.

노든 901 콘셉트는 2019 ECIMA 모터쇼에서 공개된 KTM 890 듀크R과 같은 890cc 직렬 2기통 엔진을 탑재했고 멀티퍼퍼스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 엔진 세팅은 달리했다. 또한 사진에서 알 수 있듯 패니어 케이스와 탑 케이스 등을 장착해 수납공간을 마련할 수도 있다. 허스크바나는 노든 901의 출시 시기를 2021년 하반기로 설정했다.


글 
김남구 기자 southjade@bikerslab.com 
제공
바이커즈랩(www.bikers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