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모터스가 지난 5월 6일 서울 신사동의 가로수길에서 슈퍼탤런트 오브 더 월드(이하, 슈퍼탤런트)와 함께한 안전한 모터사이클 라이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기존의 형식적인 행사의 구성을 탈피해, 일반인들에게 모터사이클의 안전성을 보다 친근하게 알릴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슈퍼탤런트 참가자들이 함께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올 해로 3회를 맞이한 슈퍼탤런트는 전 세계 30여 국가에서 슈퍼모델, 팝아티스트, 영화배우 등을 선발하는 글로벌 오디션 쇼케이스다.
가로수길에서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슈퍼탤런트 참가자들과 함께 퍼레이드 형식으로 진행됐다. 슈퍼탤런트 참가자들은 올바른 라이딩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팻말과 풍선을 들고 가로수길을 거닐며 KR모터스 브랜드와 함께 캠페인의 목적을 홍보했다. 참가자들 또한 짧은 시간이지만 자신들의 ‘탤런트’를 뽐내며 붐비는 인파 속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번 KR모터스 행사는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하기보다 브랜드가 먼저 적극적으로 다가간 행사였기에 보다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또한 슈퍼탤런트가 추구하는 도전과 젊음, 열정, 변화된 미래 등의 슬로건은, KR모터스가 국내 모터사이클 시장에서 끊임 없이 도전하고 발전하는 행보를 대변하기에도 적합한 이미지를 보여줬다.
공익을 위한 캠페인은 다소 딱딱한 이미지로 비춰지기 쉽다. 하지만 KR모터스는 슈퍼탤런트와의 협업으로 형식적인 캠페인을 색다르게 홍보했으며, 도전과 변화를 추구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표출했다. 앞으로도 올바른 모터사이클 문화 정착을 위한 KR모터스의 활동이 기대된다.
글 조의상 기자 us@bikerslab.com
제공 바이커즈랩(www.bikers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