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M이 주니어용 전기 엔듀로 모터사이클인 SX-E 5를 출시했다. E-모빌리티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평가한 KTM은 전기모터사이클을 개발하기 위해 전담 연구팀을 운용 중에 있으며 지난 10년 동안 연구한 결과를 SX-E 5에 녹여냈다.
SX-E 5는 리튬 이온 배터리를 연료로 하며 배터리팩을 보호하기 위해 견고하게 하우징 했다. 전기 모터로 구동하며 24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한다. 모터는 부드럽고 제어하기 쉽게 특성을 가다듬었다. 섀시는 엔듀로 장르의 모터사이클답게 민첩성을 염두에 두고 설계했다. 프론트 서스펜션은 WP 35mm 에어 포크를 적용했고 리어에는 WP XAC 쇽업소버를 장착했다. 이용 권장 나이는 3~10세 이다.
SX-E 5를 기획한 KTM의 수석 제품 매니저인 요아힘 사우어(Joachim Sauer)는 “소음이 없으면서도 강력한 것이 SX-E 5의 특징이다. 체인을 제외하면 소모품을 교체할 곳도 없다. 다루기 쉬운 모터 특성을 갖고 있어 쉽게 탈 수 있다”라며 설명을 덧붙였다.
SX-E 5는 향후 출시할 성인용 전기 엔듀로 모터사이클과 동일한 개발 과정을 거쳤고 교두보의 역할을 한다는 것이 KTM측의 설명이다. SX-E 5는 올해 연말부터 KTM 공식 딜러를 통해 출시될 계획이며 국내 출시 시기는 미정이다.
글
김남구 기자 southjade@bikerslab.com
제공
바이커즈랩(www.bikers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