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모터사이클은 내연기관 모터사이클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유지 비용과 친환경적인 장점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다양한 전기 모터사이클 브랜드가 우후죽순 생겨났고 국내의 경우 다양한 전기 모터사이클이 보조금 정책을 등에 업고 합리적인 가격대에 판매 중이다.
이번에 소개할 브랜드는 이탈리아의 전기 모터사이클 회사인 니토 바이크스다. 니토 바이크스는 2019 EICMA 모터사이클 쇼에서 N4 콘셉트 기종을 공개했다. 슈퍼 모타드 스타일의 전기 모터사이클 N4는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충분했다. 이 자리에서 니토 바이크스는 N4의 2020년 상반기 생산 계획을 발표했다.
N4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면에 더블 위시 본 서스펜션을 수직 방향으로 배치하고 헤드라이트 역할을 하는 LED 바를 장착했다. 리어는 싱글 스윙암을 적용했으며 드라이브 체인이나 벨트 같은 일반적인 구동 전달 방식을 채택하지 않고 후륜에 내장된 허브 모터를 통해 뒷바퀴에서 직접 구동력을 발휘한다. 또한 와이어 스포크 휠을 장착하고 브렘보 브레이크 캘리퍼를 채용했다.
니토 바이크스에 따르면 N4의 중량은 175kg이며 15마력의 최고 출력을 발휘하는 전기 모터를 탑재해 150km/h까지 속도를 낼 수 있다. 또한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150km를 운행한다고 밝혔다. 니토 바이크스는 2019 EICAM를 통해 니토 N4 50대의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올해 초 생산을 계획했으나 현재 코로나19의 여파로 일정을 연기했다. 니토 N4의 판매 가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글
이찬환 기자 chlee@bikerslab.com
제공
바이커즈랩(www.bikers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