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언 모터사이클이 지난 3월 5일(미국 현지시간 기준) 공식 온라인 채널을 통해 ‘2020 스카우트 바버 식스티’를 공개했다.
인디언 모터사이클은 스카우트, 크루저, 배거, 투어링으로 카테고리를 분류하고 있다. 그 중 스카우트 시리즈는 낮은 시트고, 민첩한 움직임, 합리적인 가격 등이 특징인 오리지널 크루저 라인업이다. 1920년대 초창기 인디언 기종들의 특징을 이어 받아 엔진, 헤드라이트, 펜더, 휠 등을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이전까지 스카우트 시리즈는 999cc 배기량의 스카우트 식스티, 1133cc 배기량의 스카우트로 나누어져 있었고, 펜더를 간결하게 정리하고 블랙 톤으로 차체를 마감한 ‘스카우트 바버’까지 세 기종을 출시 중에 있었다. 다만 스카우트 바버는 1133cc 배기량만을 출시했기에 보다 접근성이 높았다.
이에 따라 인디언 모터사이클은 배기량을 999cc로 낮춘 ‘2020 스카우트 바버 식스티’를 개발했다. 스카우트 바버 식스티는 상위 기종인 스카우트 바버와 마찬가지로 블랙으로 차체를 마감했고 트래커 핸들바, 바버 스타일 시트 등을 적용했다. 스카우트 식스티와 같은 999cc 배기량의 수랭식 V 트윈 엔진을 탑재해 79마력의 최고출력과 9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
글
김남구 기자 southjade@bikerslab.com
제공
바이커즈랩(www.bikers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