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카티 코리아가 지난 5월 2일(토) 경기 양주시 일대에서 ‘2020 두카티 엔듀로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작년에 이어 진행하는 엔듀로 아카데미는 참가자의 의견을 반영해 간단한 이론교육과 배운 것을 토대로 임도 및 공도에서 라이딩 할 수 있는 어드벤처 투어 형식을 취했다.
엔듀로 아카데미는 두카티 멀티스트라다와 스크램블러 오너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오프로드 입문자의 호응과 성원을 받고 있다. 이번 엔듀로 아카데미는 루트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스트레칭 등으로 시작했다. 이후 이론교육을 실시하고 배운 것을 활용할 수 있도록 인스트럭터의 지도 하에 임도 투어를 진행했다. 교육은 라이딩 스킬은 물론이고 유용한 노하우도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각 참가자는 의무적으로 오프로드 타이어를 장착하고 교육에 임해 사고 위험을 줄였다.
오는 6월에는 엔듀로 아카데미에서 한 단계 더 확장된 엔듀로 랠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다양한 난이도의 코스를 마련해 많은 라이더가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두카티 코리아 김은석 대표이사는 ‘엔듀로 아카데미를 통해 습득한 기술들을 실제 라이딩에 접목할 수 있어야 교육에 대한 보람이 생긴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간단한 이론교육과 함께 실제 임도나 공도를 직접 달리며 배운 것을 실행해볼 수 있도록 투어 형식으로 아카데미를 기획했다. 엔듀로 아카데미와 함께 조만간 진행할 엔듀로 랠리도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글
김남구 기자 southjade@bikerslab.com
제공
바이커즈랩(www.bikers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