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언이 2021년 라인업에 로드마스터 리미티드와 빈티지 다크호스를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기존 모델들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등 사양을 한 단계 높여 경쟁력을 강화했다.
투어링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한 로드마스터 리미티드는 웅장한 디자인의 프론트 페어링, 우수한 도장 품질, 고급스러운 크롬 마감 등이 특징이다. 절삭 파츠의 느낌을 연출한 투톤 휠 디자인은 가장 매력적인 포인트다. 1,890cc 배기량의 선더스트로크 116큐빅 공랭식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93마력, 최대 토크 17.4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투어링 모델답게 프론트 페어링, 윈드 실드, 레그 실드 등을 통한 방풍 성능을 극대화했고 탑 케이스와 사이드 페니어 케이스를 기본으로 탑재해 총 140리터 이상의 수납 공간을 마련했다.
편의 장비도 대거 탑재했다. 등화류는 풀 LED를 적용했고 스마트키 시스템, 크루즈 컨트롤, 섀들백 무선 개폐 장치, 타이어 공기압 측정, 열선 그립 등을 채용했다. 라이딩 모드는 투어, 스탠다드, 스포츠의 세 가지를 지원하며 정차 시 엔진의 리어 실린더를 비활성화하는 기능도 넣었다. 오디오 시스템은 고출력 스피커를 통해 200W의 출력을 지원하고 주행 환경에 따라 음량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능도 추가했다. 또한 7인치 TFT 계기반을 적용해 애플 카플레이, 턴–바이–턴 내비게이션, 블루투스 연결 등을 지원하며 시트는 열선 및 냉각 시스템을 갖췄다. 로드마스터 리미티드의 판매 가격은 미국 기준 30,749달러(한화 약 3590만원)이다.
크루저 라인업에는 빈티지 다크호스가 새롭게 합류했다. 빈티지 다크호스는 선더 블랙 스모크 컬러로 도장했고 차체와 엔진을 매트 블랙 컬러로 마감하며 시크하고 도시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커스텀 모터사이클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 한 오픈 프론트 휀더가 매력적이다. 연료탱크 측면에는 브랜드를 상징하는 인디언 로고를 적용했고 기본 탑재한 가죽 새들백과 시트의 색상, 소재, 박음질, 장식 등 디자인의 디테일을 통일해 일체감을 부여했다.
빈티지 다크호스는 1,811cc 배기량의 선더스트로크 111큐빅 공랭식 엔진을 장착해 최고 출력 93마력과 최대 토크 16.5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스마트키 시스템, 세 가지의 라이딩 모드, 크루즈 컨트롤, ABS, 타이어 공기압 측정 등 다채로운 전자 장비를 탑재했고 정차 시의 엔진 리어 실린더 휴지 기능도 넣었다. 또한 폭넓게 선택 가능한 순정 액세서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자유로운 커스텀이 가능하다. 판매 가격은 미국 기준 19,499달러(2,270만원)부터다.
이 밖에도 인디언은 모터사이클 라인업의 각 기종에 적용 가능한 열선 및 냉각 시트 시스템, LED 헤드라이트, 투어링 및 컴포트 액세서리 등 다양한 옵션을 마련하며 취향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도록 준비했다. 또한 기종에 따라 애플 카플레이, 파워 밴드 오디오 시스템 등을 기본 사양에 추가하며 편의성을 높였다.
인디언 모터사이클의 부사장 레이드 윌슨(Reid Wilson)은 “인디언의 고객에게 양질의 제품과 라이딩 경험을 제공하는 일에 그 어느 때보다 집중하고 있다. 인디언을 선택한 고객의 기대에 부합하는 스타일과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의무다. 2021 라인업의 개편은 이와 같은 노력에 대한 결과물이다.”라고 전했다.
글
이찬환 기자 chlee@bikerslab.com
제공
바이커즈랩(www.bikers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