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엔에이모터스, 쿼터급 스쿠터 XQ300 출시 임박

0
412

수냉식 DOHC 4밸브 엔진, 300cc급으로 재탄생
앞뒤 ABS, 전자식 윈드스크린, 동급 대비 고용량 연료탱크 장착
동급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될 것

9월 초 디앤에이모터스의 플래그십 모델인 XQ300이 출시 될 전망이다. XQ는 국내 최초 럭셔리 스쿠터인 Q2, Q3의 차세대 모델로 eXcellent Q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XQ300은 신형 유로5 규제를 만족하는 엔진을 탑재한다. 규제 대응과 동시에 엔진 성능을 올려, 보다 뛰어난 주행성능을 확보했다. CVT(Continuously Variable Transmission)의 드라이브 벨트 부분을 개선해 내구성을 향상 시켰으며, 클러치 웨이트를 5개로 늘려 동력 전달의 효율성도 높였다. 디자인은 기존의 컨셉을 유지하며, 머플러를 새로 설계해 고급스러움을 살렸다.
 
차량의 가장 큰 특징인 전자식 윈드스크린은 라이더의 신장에 맞춰 조절 가능하며, 대형 리어 캐리어를 기본 사양으로 채택해 실용성을 높였다. 17 리터의 대용량 연료탱크는 장거리 주행에 적합하며, 장시간 운행에도 편리한 2단 시트와 투채널 BOSCH ABS 브레이크 시스템을 탑재했다. 이와 함께 동급 스쿠터 중 합리적인 가격 책정과 A/S에 대한 부분도 강점으로 꼽힌다.
 
디앤에이모터스 관계자는 “XQ300 DNA의 대표 플래그십 모델로 9월 출시를 목표로, 각종 프로모션 혜택은 물론 론칭 행사도 기획 중에 있다고 말했다.


글 
김남구 기자 (southjade@bikerslab.com)
제공
바이커즈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