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모터사이클 미디어 바이커즈랩이 국내 최초로 모터사이클 용품 기반의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쇼핑 라이브는 네이버 기반의 신개념 쇼핑 플랫폼으로, 기존의 온라인 쇼핑몰과 달리 실시간 방송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제품을 판매하는 형식이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의 가장 큰 장점은 케이블 TV의 생생한 현장감과 더불어, 기존 쇼핑몰의 제한된 제품 제공을 탈피해 보다 구체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이에 바이커즈랩은 2008년부터 시작된 모터사이클 미디어 운영 경력을 기반으로 국내 최초로 모터사이클 용품 쇼핑 라이브를 시작한다. 바이커즈랩의 쇼핑 라이브는 지난 13년 간의 모터사이클 관련 콘텐츠 운용 능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라이더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바이커즈랩의 모터사이클 용품 전문 에디터가 출현해, 해당 제품에 대한 다채로운 정보를 실시간으로 시청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바이커즈랩의 쇼핑 라이브는 3월 15일 12시 첫 방송을 시작하며, 첫 번째 방송에서 소개할 제품은 헬멧용 블루투스 헤드셋 브랜드인 ‘인터폰’의 BT START 시리즈다. 바이커즈랩의 네이버 쇼핑 라이브는 2021년 상반기 기준으로 월 3~4회 방송을 예정하고 있으며, 하반기부터 정기적인 일정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바이커즈랩의 마케팅 솔루션 팀의 김종원 팀장은 “현재 네이버의 쇼핑 라이브 플랫폼은 홈쇼핑과 개인방송의 장점만을 융합한 구성으로 급성장 중인 신개념 쇼핑 플랫폼이다. 이미 모터사이클 업계를 제외한 대부분의 제품들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으며, 이에 바이커즈랩 역시 라이더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하며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바이커즈랩의 쇼핑 라이브는 제품의 새로운 판매 루트를 개척하거나, 실시간 방송을 통해 해당 제품의 홍보와 마케팅을 동시에 진행하고자 하는 브랜드에 적합하기 때문에 큰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전했다.
(바이커즈랩 네이버 쇼핑 라이브 제품 입점 문의 : 02)3142-7945)
01:40
00:00
01:40
00:00
데이터 사용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화면을 돌리거나 터치로 움직여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