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언, ‘치프’ 탄생 100주년 기념 라인업 공개

0
218

인디언 모터사이클이 ‘2021 치프(Chief) 시리즈를 공개했다. 인디언 모터사이클은 1901년에 설립된 미국 최초의 모터사이클 브랜드다. 치프는 인디언의 대표적인 모델로 1921년 세상에 첫 선을 보였고 올해로 100주년을 맞이했다.

새롭게 공개한 2022년형 치프 시리즈는 인디언 치프 다크호스(Indian Chief Dark Horse), 인디언 치프 바버 다크호스(Indian Chief Bobber Dark Horse), 인디언 슈퍼 치프 리미티드(Indian Super Chief Limited) 등 세 가지이다.

2022년형 치프 시리즈는 썬더 스트로크 116 엔진(1,890cc)을 탑재해 16.5kg.m
(@3,200rpm)
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며 스틸 튜브 프레임을 기반으로 클래식한 감각이 돋보이는 크루저다. 서스펜션은 46mm 프론트 포크와 프리로드 조절이 가능한 듀얼 쇽업소버를 채용했다. 연료탱크의 용량은 15.1리터로 넉넉하며 LED 등화류, 스마트키 시스템, 크루즈 컨트롤 등의 편의 장비를 탑재했다. 라이딩 모드는 스포츠, 스탠다드, 투어 등 세 가지를 제공한다. 여기에 ABS 시스템을 기본 채용해 안정성을 높였다.

가장 기본이 되는 인디언 치프 다크호스는 강력한 성능의 V 트윈 엔진을 통해 파워풀한 라이딩 감각을 선사하며, 미니멀한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간결한 외관이 특징이다. 근육질의 실루엣을 강조한 인디언 치프 바버 다크호스는 싱글 바버 시트와 미니 에이프 행거 핸들바, 그리고 와이어 스포크 휠과 광폭 타이어 등으로 차별화했다. 끝으로 인디언 슈퍼 치프 리미티드는 가죽 섀들백, 대형 윈드 스크린, 탠덤 시트를 기본 장착해 탠덤 및 장거리 라이딩이 가능한 기종이다. 또한 엔진 실린더와 머플러 등을 크롬으로 마감했다.

인디언 모터사이클의 마이크 도허티(Mike Dougherty) 사장은 치프 시리즈는 인디언 모터사이클 역사의 상징과도 같다. 올해로 치프 시리즈의 100주년을 맞이하면서 새로운 라인업을 선보이게 되어서 기쁘다. 새로운 치프 시리즈는 V 트윈 크루저의 기계적인 감성을 최신의 기술력으로 재해석한 모델이다. 클래식함과 현대적인 세련미가 공존하는 새로운 치프 시리즈는 심플함을 추구하는 라이더들에게 영감을 전해줄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2022년형 치프 시리즈 올해 5월 중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찬환 기자 chlee@bikerslab.com 
제공
바이커즈랩(www.bikerslab.com)



키온필름 유투브 채널을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