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은 모터사이클 동면의 계절이다. 낮아진 노면 온도는 모터사이클의 전도 위험성을 높이고, 눈이 오면 상황은 더욱 악화된다. 또한 아무리 방한 용품을 착용한다 하더라도 추위를 이겨내기는 매우 고통스럽다. 따라서 많은 라이더가 겨울 라이딩을 자제하고, 모터사이클을 장기 보관한다. 하지만 안전하게 모터사이클을 보관할 장소가 마땅치 않다거나, 실내가 아닌 실외의 경우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
이에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2016년 11월 14일부터 2017년 2월 28일까지 ‘겨울철 모터사이클 보관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모터사이클 보관 외에도 엔진오일 무상 교환, 기본 점검 서비스, 입/출고 시 스팀 세차, 정기적인 배터리 충전, 부품 및 액세서리 전 품목 30퍼센트 할인 등의 혜택도 같이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 접수는 전국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지점에서 가능하며, 인천공항점 및 스타필드 하남점은 접수 및 보관 지점에서 제외다. 또한 보관 기간 및 호그(H.O.G.) 회원 여부에 따라 서비스 요금은 차등 적용된다. 보관 기간은 1개월, 2개월, 3개월로 나뉘며 각각의 금액은 30만원, 40만원, 50만원이다. 호그(H.O.G.) 회원의 경우 각각 25만원, 30만원, 40만원의 금액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장기 주차 및 보관 장소가 여의치 않다거나, 보관을 하더라도 안전하게 그리고 제대로 보관하면서 추가적인 혜택을 원하는 라이더라면 할리데이비슨의 겨울철 모터사이클 보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단, 해당 서비스는 보관 장소 한정으로 인해 접수 및 보관이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서두르도록 하자.
글
조의상 기자 us@bikerslab.com
제공
바이커즈랩(www.bikers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