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모터스가 지난 11월 29일 홍콩 지역 현지 모터사이클 유통의 선두주자인 AWN 모터스(AWN Motors)와 효성(HYOSUNG) 브랜드의 홍콩 지역 신규 독점 유통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업계 관계자 및 미디어 등을 초청하여 홍콩 지역 판매망 확충을 위한 AWN 모터스와의 MOU 체결과 함께 성대한 효성 브랜드 런칭 이벤트가 홍콩 Gaia 레스토랑에서 진행했다.
AWN 모터스는 해외 유명 모터사이클 브랜드의 홍콩 지역 독점 유통권을 보유하고 있는 현지 모터사이클 유통의 선두주자로, 차이완(Chai Wan) 지역에 플래그쉽 스토어를 운영하며 홍콩 내 막대한 영향력을 가진 회사다.
이 날 협약식에서 KR모터스는 바버 스타일의 캐주얼 크루저로 국내외에서 관심을 받고 있는 아퀼라125(Aquilia125)와 300cc 모델을 시작으로 AWN 모터스와 홍콩에서의 라인업을 구축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요 협약내용은 ▷효성 브랜드 홍콩 지역 내 독점 판매, ▷신규 기종의 홍콩 지역내 우선권 부여, ▷2019년도의 아퀼라125 & 300cc에 대한 주문수량 등에 대하여 양측이 함께 합의했다.
11월 29일 홍콩에서의 효성 브랜드 런칭행사에는 투 휠즈 라이더(TWO WHEELS RIDER), 바이크홍콩(BIKE HONG KONG), HK 모터사이클 라이더스(HK MOTORCYCLE RIDERS), 오토모빌 홍콩(AUTOMOBILE HONG KONG) 등 홍콩내에서 영향력을 갖춘 주요 미디어가 모두 참석하여 관심을 집중하고, 2019년 1월호 판 잡지에 대대적으로 기사화할 예정이라고 AWN 모터스가 밝혔다.
KR모터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모터사이클 본고장인 유럽 내 4대 메이저 중 하나인 프랑스 등 5개국에 이어 홍콩 내 효성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나아가 중국 및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확보하여 새로운 도약을 시작함을 보여준다. 또한, 중국 시장에서의 다양한 런칭 이벤트를 앞두고 앞으로 KR모터스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글
조의상 기자 us@bikerslab.com
제공
바이커즈랩(www.bikers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