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가 지난 18일 자사 유튜브 채널에 ‘FORZA 750. 14. 10, 20’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후반부에는 ‘THE FORZA FAMILY IS GETTING BIGGER(포르자 가족이 더 커졌다.)’라는 문구와 함께 2020년 10월 14일의 날짜를 기재하며, 10월 중 750cc 배기량의 새로운 포르자를 공개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높였다.
공개한 영상은 새롭게 출시할 포르자 750 티저 영상의 일부를 짧게 편집한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키가 적용된 시동버튼, 테일 램프의 디자인, TFT 계기반, LED 헤드라이트를 포함한 전면 페어링 디자인 등을 담은 장면들로 구성했다.
영상이 빠르게 전개된 탓에 정확한 세부정보를 확인하기는 어렵지만 대략적인 프론트/리어의 페어링 디자인과 LED 등화류를 적용한 모습, 그리고 TFT 계기반의 구성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새롭게 적용한 TFT 계기반은 엔진 회전수, 속도, 연료, 트립, 시간, 온도, 주행 모드, 연비 등 다양한 정보를 표시하는 것으로 확인된다. 좌측 상단에 표시된 아이콘은 핸드폰 및 블루투스 연결 기능을 예상할 수 있고, 중립 표시등으로 미뤄볼 때 750cc 배기량의 엔진과 DCT 변속기의 조합을 예측해볼 수 있다. 또한 ABS, 트랙션 컨트롤, 엔진 브레이크 컨트롤 등의 전자 장비를 탑재해 아이콘이 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프론트 페어링은 대형 LED 헤드라이트 아래로 에어 덕트를 마련했다. 헤드라이트 좌우로 공기역학을 고려한 페어링 디자인이 돋보이는 설정이다. 웅장하고 커다란 프론트와 달리 리어는 날렵하고 깔끔한 형상으로 디자인했다.
포르자 750 티저 영상은 업로드한지 삼 일만에 13만 뷰를 넘어섰다. 댓글을 살펴보면 확장된 포르자 라인업에 대한 기대와 현행 인테그라 모델과의 상관관계에 대한 궁금증이 이어지고 있다. 포르자 750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10월 14일 공개될 예정이다.
글
이찬환 기자 chlee@bikerslab.com
제공
바이커즈랩(www.bikers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