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키 코리아가 2021년형 하야부사의 국내 출시 가격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예약 판매에 돌입했다. 2021 하야부사는 국내 판매 가격을 2,337만원(개별소비세 인하 적용)에 책정해 우수한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하야부사는 1999년 첫 출시할 당시 최고 속도 300km/h를 돌파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양산형 모터사이클’이라는 칭호를 얻었다. 얼티밋 스포츠(Ultimate Sport)라는 슬로건 아래 진화를 거듭하며 3세대에 이른 하야부사는 유로5 환경규제 기준을 충족했고 기존 하야부사 팬층의 기대에도 부응할 수 있도록 진화했다.
2021 하야부사는 정교하게 개량한 1,340cc 수랭식 4기통 엔진을 장착했다. 이 엔진으로 하야부사는 100km/h까지 3.2초 만에 가속하고, 200m를 6.8초 만에 도달한다. 또한 유연성과 강성의 균형을 맞춘 새로운 섀시를 적용했다. 여기에 첨단 전자 장비 등을 기반으로 역대 하야부사 중 가장 강력한 안정성을 확보했다.
스즈키 코리아 관계자는 “현재 2021년형 하야부사는 폭발적인 대기 수요와 맞물려, 전 세계적으로 공급이 원활하지 못한 상황이다. 때문에 안정화되는 시점까지 예약제로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하야부사를 기다려주시는 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으로 사전 계약 후, 인도를 완료한 고객 모두에게 캐노피 카울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하야부사 예약 구매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2021년형 하야부사는 블랙/골드, 무광 실버/레드, 화이트/블루 등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자세한 사항은 스즈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www.suzuki.kr) 또는 전국 스즈키 대리점에 문의해 확인할 수 있다.
글
이찬환 기자 chlee@bikerslab.com
제공
바이커즈랩(www.bikers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