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데이비슨 코리아가 ‘일렉트라 글라이드 폴리스’ 25대를 각 지방 경찰청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일렉트라 글라이드 폴리스는 경찰 업무를 위해 특별 제작해 전 세계 경찰에 공급되는 모델로 국내에는 1999년 처음으로 도입된 이후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운용되고 있다.
이번에 공급한 25대의 할리데이비슨 일렉트라 글라이드 폴리스는 전국 각 지방 경찰청에 분류 배치되며 순찰, 교통, 치안 등의 임무는 물론 각종 의전 및 경호 임무 등 다양한 경찰 임무에 투입될 예정이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일렉트라 글라이드 폴리스는 기존 모델 대비 향상된 성능을 갖췄다. 1,868cc 배기량의 밀워키에이트(Milwaukee-Eight) 114 엔진으로 변경하고 LED 전조등, 35가지 패턴을 내장한 LED 경광등을 장착했다. 또한 1인승 시트, 크루즈 컨트롤, 열선 그립 등의 편의 장비도 탑재했다.
업그레이드의 핵심은 ‘리플렉스 디펜시브 라이더 시스템(Reflex™ Defensive Rider Systems)’의 적용으로 강화된 안전성이다. 이 시스템은 차체 자세 제어장치, 코너링 ABS,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 앞뒤 연동식 브레이크,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등을 포함하고 있어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는 경찰 모터사이클에 안전성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관계자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공공 질서 확립을 위해 책임을 다하는 경찰 임무에 도움이 될 수 있어서 영광이다. 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보탬이 될 수 있는 할리데이비슨 코리아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글
이찬환 기자 chlee@bikerslab.com
제공
바이커즈랩(www.bikers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