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카티가 지난 3월 11일(이탈리아 현지 기준) 한정판 스크램블러 모델인 ‘데저트 슬레드 패스트하우스’를 공개했다. 데저트 슬레드 패스트하우스는 두카티의 스크램블러 브랜드와 미국의 의류 브랜드인 ‘패스트하우스’의 컬래버레이션 모델로, 2020년에 북미에서 가장 오래된 오프로드 레이스인 ‘Mint 400’ 훌리건 클래스에서 우승한 레이서 조던 그레헴과 그의 레이스 머신을 기념해 제작됐다.
데저트 슬레드 패스트하우스는 두카티 북미 지역 CEO인 제이슨 치녹과 패스트하우스의 회장인 케니 알렉산더가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으로 공개됐다. 패스트하우스 에디션은 전 세계 800대 한정으로 제작되며, 각 모델에는 알루미늄 플레이트를 통해 순번이 각인될 예정이다. 두카티 스크램블러 데저트 슬레드를 베이스로 제작하며, Mint 400 레이스에 출전한 머신과 동일한 스페셜 리버리를 부착했다. 메인 컬러는 블랙과 그레이를 사용했고, 연료 탱크 부분에는 디자인 패턴과 함께 두카티 스크램블러와 패스트하우스의 로고를 추가했다. 프레임은 두카티 레드 컬러, 프런트와 리어 머드 가드는 블랙 컬러로 마감했다.
베이스 기종인 두카티 스크램블러 데저트 슬레드는 ‘랜드 오브 조이(Land of Joy)’라는 슬로건 아래, 오프로드 주행을 고려한 구성이 특징이다. 803cc 배기량의 공랭식 L-트윈 데스모드로믹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74마력, 최대 토크 6.8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데저트 슬레드 패스트하우스는 프런트 헤드라이트 그릴, 위치를 높인 머드 가드, 스키드 플레이트 등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강화했다. 시트는 미끄럼 방지 코팅을 입혔고, 프런트 & 리어 서스펜션은 200mm의 트래블로 충격을 흡수한다. 풋 패그는 고무 패드를 제거할 수 있으며 프런트 19인치, 리어 17인치의 블랙 컬러 와이어 스포크 휠은 피렐리 스콜피온 랠리 STR 타이어를 조합했다. 시트고는 860mm다.
두카티는 데저트 슬레드 패스트하우스 에디션의 출시를 기념해 캡슐 컬렉션 형태의 어패럴도 출시할 예정이다. 어패럴 패키지는 고급 원단을 사용한 반팔 및 긴팔 티셔츠, 재킷, 모자 등으로 구성된다.
글
이찬환 기자 chlee@bikerslab.com
제공
바이커즈랩(www.bikers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