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C는 마블, 스타워즈, 픽사의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한 뒤, 자사의 헬멧에 캐릭터를 상징하는 데칼을 입혀 독자적인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마블의 인기는 상당하다. 최근에는 또 한번 마블의 캐릭터가 HJC의 헬멧으로 등장했다.
힘과 분노, 녹색을 상상하면 떠오르는 헐크. HJC는 자사의 풀페이스 헬멧인 CL-17에 헐크 캐릭터를 새겨 넣었다. 헬멧 상단부터 하단까지 크게 자리한 얼굴과 측면에 새긴 주먹 모양 등으로 캐릭터의 특징을 잘 살렸다. CL-17은 폴리카보네이트 복합 소재로 쉘을 제작했으며, ‘ACS(Advanced Channeling Ventilation System)’를 갖춰 쾌적한 라이딩이 가능하다. 또한 윈드터널 테스트를 거쳐 공기역학적으로 디자인해 스포츠 주행에도 적합하다.
CL-17 라인업에 추가된 그래픽은 바로 퍼니셔2다. HJC는 이미 CL-17 라인업에 퍼니셔와 캡틴아메리카를 보유하고 있지만, 이번에 헐크를 추가함과 동시에 그래픽을 조금 달리한 퍼니셔2도 추가했다. 퍼니셔의 분위기와 어울리는 맷블랙 컬러를 기본으로 적용했으며, 해골 무늬로 전면을 덮었다. 기존의 퍼니셔 버전보다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데칼을 업데이트했다.
폴리카보네이트 복합 수지, ‘ACS’, 스크래치 및 김서림 방지 코팅을 입힌 핀락 쉴드, 항균성이 우수한 분리 가능한 내피 등을 갖췄다.
마블 캐릭터 중 가장 독특한 이미지로 국내에서도 팬 층을 보유하고 있는 데드풀. 데드풀 역시 기존의 IS-17 라인업에 존재했지만, 이번에는 HJC의 플래그십 라인업인 알파11프로(RPHA 11 PRO)에 데드풀2를 추가했다. 데드풀의 검/빨 마스크를 상징하는 데칼을 넣었으며, 기존의 데드풀 버전보다 공격적인 이미지를 완성했다.
알파11프로의 쉘은 HJC만의 독자적인 ‘PIM+(Premium Integrated Matrix Plus)’를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강성이 높다. 공기역학적인 구조로 고속에서도 안정성이 뛰어나며, ‘ACS’를 비롯해 전작인 알파10보다 벤틸레이션 시스템을 더욱 향상시켰다. 또한 안티 박테리아 및 속건성이 우수한 멀티쿨 내피와 쉴드 이중 잠금 장치, 이머전시 킷(Emergency Kit) 등을 적용했다.
글
조의상 기자 us@bikerslab.com
제공
바이커즈랩(www.bikers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