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의 라이딩기어 브랜드인 클로버는 기능성에 충실하며, 특히 장거리 투어 및 어드벤처 라이딩 분야에서 경쟁력 높은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에 소개할 SR-3 롱 매시 글러브(이하 SR-3 글러브)는 여름용 풀 매시 타입으로, 쾌적한 착용성과 보호성능을 모두 갖춘 전천후성 아이템이다.
적합한 소재로 확보한 통기성과 안전
여름 글러브는 통기성이 중요하다. 더운 날씨로 인해 열과 습기가 쉽게 발생하기 때문이다. 이를 배출하기 위해서는 통기성이 우수한 소재를 사용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SR-3 글러브는 주 소재로 3D 매시를 사용했다. 이 소재는 그물망처럼 구멍이 뚫려 있는 구조로 바람이 잘 통해 손의 열기를 식혀주며 땀의 배출을 돕는다. 또한 무게가 가벼워 착용시 답답함이 없고, 기본적으로 신축성을 갖고 있는 소재이기에 착용감도 우수하다.
손가락과 손등 사이, 손등과 손목 사이를 연결하는 부분은 셔링 처리로 주먹을 쥐고 펴는 동작이 수월하다. 손가락 부위는 자연스레 굽어져 있는 형태다. 글러브를 착용하면 힘을 주지 않아도 가볍게 주먹이 쥐어지는 인체 공학적인 설계로 스로틀 그립과 브레이크 레버 조작이 부드럽고 자연스럽다. 손바닥은 마찰력이 있는 마이크로파이버 소재를 사용해 미끄러짐을 방지했다. 검지와 엄지손가락은 스마트 터치가 가능해 글러브를 벗지 않아도 스마트폰 등을 조작할 수 있다. 터치 반응성도 우수해 답답함이 없다.
SR-3글러브는 쾌적함을 갖춤과 동시에 CE 안전 인증을 받았을 만큼 안전성도 소홀하지 않았다. 다치기 쉬운 너클 부위는 단단한 TPR(Thermo Plastic Rubber) 소재의 보호대를 적용해 단단하다. 덕분에 충격 흡수는 물론 노면에 쓸려 다치는 것을 방지한다.
손날, 손등, 손가락에는 고무패드를 덧대 완충작용을 하며 손목 스트랩 부위에는 빛 반사소재를 적용해 야간 주행 시 시인성을 확보했다. SR-3 글러브의 또 다른 특징은 매시 글러브면서 롱 타입이라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매시 글러브는 숏 타입이 많지만 SR-3 글러브는 손목까지 감싸주면서 통기성도 우수하기에 보다 나은 보호성은 물론 장거리 투어에도 적합하다.
SR-3 글러브는 한여름에도 쾌적한 라이딩을 돕는 풀 매시 타입이면서 적재적소에 보호성능과 기능성을 염두에 둔 소재를 적용해 라이딩기어 본연의 역할에도 충실했다. 게다가 롱 타입으로 손목까지 확실히 감쌀 수 있어 스포츠 라이딩부터 장거리 투어까지 보다 안전하게 전천후로 사용할 수 있다. 사이즈는 네 가지(S, M, L, XL)이며 색상은 블랙과 그린 두 가지다. 판매가격은 129,000원이다.
글
김남구 기자 southjade@bikerslab.com
제공
바이커즈랩(www.bikers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