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암이 자사의 ATV 모델인 레니게이드(renegade) 시리즈(이하, 레니게이드)의 신형을 공개했다. ATV는 4WD의 강점으로 거친 환경에서 농업과 공업 및 산업용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며, 캔암의 레니게이드는 날렵한 외관과 고성능 엔진으로 오프로드에서 뛰어난 험로주파성과 스포티한 주행을 자랑한다.
레니게이드는 모두 로텍스의 수랭식 V트윈 엔진을 사용한다. 시리즈에 따라 배기량과 성능에 차이를 뒀으며, 국내에 수입되는 버전은 레니게이드570과 레니게이드1000R이다. 레니게이드570은 570cc 배기량으로 48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하고, 레니게이드1000R은 976cc 배기량으로 89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한다. 변속기는 CVT로 누구나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프론트에는 더블 A암, 리어에는 TTI(Torsional Trailing arm Independent) 방식의 서스펜션을 채용해 다양한 노면에서도 뛰어난 주파성을 자랑한다. 또한 TTI는 유지보수를 수월하게 돕고, 리어의 움직임을 독립적으로 제어해 우수한 트랙션과 구동력 전달을 가능하게 했다. 전/후륜 서스펜션은 모두 폭스HPG(High Pressure Gas)를 사용하며 조절이 가능한 것은 물론 26.7cm의 지상고를 확보했다.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은 ECU를 통해 차체를 안정적으로 제어할 수 있어 최적의 안정감을 제공한다.
또한 오른쪽 핸들바에 장착된 스위치를 통해 2WD/4WD을 손쉽게 전환할 수 있다. 4WD으로 구동할 시 모든 휠에 균일한 힘이 전달되기 때문에 급경사, 바위, 진흙 등의 장애물이 있는 지형에서도 수월하게 주행할 수 있으며, 시트는 체중 이동이 쉽도록 설계해 상황에 따라 편안하면서도 역동적인 포지션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밖에도 다양한 편의장비를 탑재해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경량의 요시무라 머플러, 활용성 높은 리어 캐리어, 오디오 등을 장착할 수 있고, 트레일러는 물론 재설용 장비도 장착 가능해 뛰어난 범용성을 보여준다. 레니게이드는 BRP코리아의 캔암 한국총판인 바이크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글
조의상 기자 us@bikerslab.com
제공
바이커즈랩(www.bikers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