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에이 헬멧의 공식 수입원인 바이크랩이 오는 5월부터 자사의 플래그십 풀페이스 헬멧인 X-14의 한정판 그래픽 버전인 래버티TC-4(LAVERTY TC-4)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X-14은 온로드 모터사이클 레이스의 최고봉으로 불리는 모토GP에서 오랜 시간 레이서들과 함께하며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은 헬멧이다.
X-14은 기존의 X-12보다 더욱 향상된 공력 성능을 확보했다. 서킷 레이싱에 중점을 두고 개발한 제품답게 쉘 표면 형상부터 로우 에어 스포일러까지 철저한 풍동 실험을 거쳐 공기역학을 최대한으로 다듬었다.
또한 CWR-F쉴드는 자연스럽고 선명한 시야 확보를 위해 곡률과 두께를 재설정했으며, 기존의 X-12와 달리 티어 오프(tear off) 필름을 장착할 수 있는 쉴드가 기본 구성에 포함된다. 동시에 강성을 더욱 높여 고속 주행시 쉴드가 휘거나 비틀리는 현상을 최소화했다.
X-14의 패드는 센터 패드를 6분할 하여 모두 독립적으로 교체할 수 있으며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하이그라(HYGRA)와 기모 소재를 활용해 우수한 흡수 및 건조성을 자랑한다. 벤틸레이션은 전면과 상단에 두 개 그리고 턱 부분에 두 개를 마련함으로써, 내부의 열과 습기를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쇼에이 X-14 래버티TC-4는 바이크랩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글
조의상 기자 us@bikerslab.com
제공
바이커즈랩(www.bikers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