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C가 자사의 풀페이스 헬멧 중 고급 라인업인 ‘알파(RPHA)’시리즈에 알파70ST(RPHA 70 ST)를 추가했다. 알파70ST는 스포츠 주행과 장거리 투어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헬멧으로, 다양한 모터사이클 장르와도 어울리는 구색을 갖췄다.
최근 HJC는 마블 시리즈의 다양한 그래픽 에디션 헬멧을 출시하며 주가를 올리고 있다. 인기 캐릭터를 형상화한 그래픽으로 제품의 소유욕을 자극시키며, 꾸준히 그 라인업을 확장하는 중이다. 그 중 아이언맨 에디션은 지난 2016년에 IS-17로 먼저 선보인 바 있으며, 알파70ST의 공개에 앞서 그래픽을 변경한 아이언맨 에디션 헬멧을 알파70ST에 적용해 이미지를 공개했다.
알파70ST의 아우터쉘은 알파11프로와 동일한 P.I.M플러스(Premium Integrated Matrix Plus)로 제작했다. P.I.M플러스는 유리섬유와 탄소섬유, 탄소–유리 합성섬유, 아라미드 섬유 등으로 구성된 여섯 겹의 구조로 되어 있으며, 가벼우면서도 높은 강도와 내충격성을 자랑한다. 쉘 형상도 공기역학을 고려해 날렵하면서도 콤팩트한 크기로 제작했다.
상단의 벤틸레이션은 스포츠 주행과 투어링의 상황을 모두 고려해, 헬멧의 기울기에 따라 유입되는 공기의 흐름을 최적으로 이끌어냈다. 동시에 뒤쪽으로 원활하게 배출되도록 했으며, 후면의 좌우측에서도 개폐장치를 통해 벤틸레이션을 조절할 수 있다.
쉴드와 선바이저는 모두 김서림 방지 코팅을 입혔다. 선바이저는 헬멧의 좌측 하단에 마련한 레버로 개폐할 수 있으며, 와이어 타입으로 제작해 부드럽다. 또한 쉴드 가스켓도 빗물과 소음 및 공기 등이 새어 들어오지 않도록 제작했다. 내피는 분리가 가능하며, 항균성과 빠른 속건성 및 흡습성을 갖췄다.
알파70ST는 아이언맨 에디션을 포함해 총 12가지의 컬러로 출시했으며, 가격은 컬러에 따라 399달러~609달러로 차이를 뒀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글
조의상 기자 us@bikerslab.com
제공
바이커즈랩(www.bikers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