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빗 오프트랙, 어드벤처 라이딩 특화 재킷

0
123

레빗의 오프트랙은 어드벤처 라이딩에 특화된 재킷이다. 다양한 소재를 기반으로 온/오프로드 주행 시를 고려한 활용성 및 안전성을 모두 겸비해, 변화무쌍한 어드벤처 라이딩에서 진가를 발휘할 아이템이다.

어드벤처 장르의 재킷은 어반 스타일의 라이딩 재킷보다 기능성이 더욱 강조된다. 장거리 주행 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하기 때문이다. 오프트랙 재킷은 총 여섯 가지의 소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해 목적에 부합하는 기능과 보호성능을 확보했다. 일반적으로 유럽 안전 인증 기준인 CE마크를 획득한 프로텍터는 레벨1 등급을 일컫는다. 오프트랙 재킷은 이보다 한 등급 위인 레벨2의 프로텍터를 삽입해 보호 성능을 강화했다. 팔꿈치와 어깨에 기본으로 프로텍터가 장착되며 등과 가슴에는 옵션으로 보호대를 장착할 수 있다.

아우터 쉘은 폴리에스테르를 사용해 1차적인 보호를 하고 마찰이 잦은 팔 바깥 면과 팔꿈치 부분은 한층 강도가 높은 폴리에스테르를 덧대어 사고 시 찰과상에 대비했다. 가슴, 팔, 등에는 빛 반사 소재를 부착해 야간운행 시의 시인성을 높였다. 

오프트랙 재킷은 3중 레이어 구조로 다양한 날씨변화에 대응이 가능하다. 아우터 쉘과 보온 내피, 하이드라텍스 G-라이너(이하 G-라이너)의 구조로 보온 및 방수 방풍에 대비했으며, 보온 내피와 G-라이너는 탈부착이 가능하다. 덕분에 비가 오는 상황에도 대처할 수 있다. 아우터 쉘과 보온 내피 사이에는 G-라이너를 부착할 수 있다. G-라이너는 방수 코팅 이너 라이닝으로 바느질 구멍도 테이핑으로 마무리해 탁월한 방수 성능을 자랑한다. 

벤틸레이션은 총 세 곳에 위치한다. 열이 많이 발생하는 목 주변은 3D 에어 매시 소재를 전면과후면에 배치했다. 가슴 부위에는 지퍼를 장착해 공기 통로를 여닫을 수 있게 했고, 팔꿈치부터 손목을 잇는 라인에도 지퍼를 마련해 유입되는 바람의 양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오프트랙 재킷은 잘 갖춰진 피팅 시스템으로 신체, 날씨, 라이딩 상황에 따라 유연한 대응이 가능하다. 목 칼라 부분에는 플렉시스냅 시스템을 적용했다. 칼라에 설치된 레일을 따라 스냅 버튼을 5단계로 이동시켜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다. 추운 날에는 꽉 조여 맬 수 있고 통풍이 필요한 상황에는 느슨하게 풀어 착용할 수도 있다. 손목에는 벨크로를 부착해 통을 조절할 수 있고, 팔과 허리에도 스트랩이 있어 품을 알맞게 조일 수 있다. 

오프트랙 재킷은 3중 레이어를 비롯해 재킷 곳곳에 최적의 소재를 적용함으로써 방수 및 방풍, 보호성능 등 어드벤처 재킷으로써 갖춰야 할 기능성을 야무지게 담아냈다. 색상은 총 네 가지이며, 판매가격은 55만원이다.



김남구 기자 southjade@bikerslab.com
제공
바이커즈랩(www.bikers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