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사이클계 업계에서의 테슬라를 꼽으라면 단연 이 브랜드가 떠오른다. 아직 국내에는 정식으로 출시 되지 않았지만 다양한 시도와 개발을 이어 나가고 있는 미국의 전기 모터사이클 브랜드인 ‘제로’다. 제로가 이번에는 고속 투어러 전기 모터사이클인 SR/S를 미국 현지에서 출시한다.
SR/S는 제로가 처음으로 출시한 투어러 기종이다. 이전까지 제로는 스포츠 네이키드 기종인 S, SR, SR/F 등과 멀티퍼퍼스 기종인 DS, DSR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 공개한 SR/S는 풀 페어링을 장착해 고속 주행 시 안정감을 높였고, 세퍼레이트 핸들바가 아닌 일반 핸들바를 장착해 쾌적한 포지션을 구현한 스포츠 투어러다.
SR/S는 모터로 구동하는 전기 모터사이클인 만큼 강력한 토크가 장점이다. 19.4kg*m의 최대토크는 오버리터급의 고출력 모터사이클과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출력이다. 최고출력은 110마력이며 최고 속도는 200km로 제한했다. 완충 시 320km까지 주행할 수 있고 급속 충전 시스템을 통해 1시간 내외면 충전이 가능하다.
전자 장비의 구성도 화려하다. 보쉬(Bosch) 차체 제어 시스템은 ABS, 트랙션 콘트콜, 코너링 브레이크 제어 등을 통합으로 실행하며, 자체 개발한 사이퍼(Cypher) 운영 체제는 로드, 스포츠, 에코, 레인, 사용자 설정 모드 등의 라이딩 모드를 지원한다. 또한 스마트폰과 연동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배터리 충전량, 운행 가능 거리, 충전 내역, 충전 예약 알림 등 일련의 충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GPS를 탑재해 모터사이클의 도난 경보와 위치 찾기가 가능하며, 라이딩 데이터를 수집해 평균 속도, 배터리 소비량, 재생 에너지 충전 상태 등도 지원한다. 유럽에서의 판매가는 20,090파운드(한화 약 3,100만원)로 책정됐고 2월 24일 출시할 예정이다.
글
김남구 기자 southjade@bikerslab.com
제공
바이커즈랩(www.bikers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