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납공간이 거의 없는 매뉴얼 모터사이클의 경우, 부피가 큰 짐을 수납하기 위해서는 탑케이스 혹은 패니어케이스를 장착해야만 한다. 하지만 별도의 케이스를 장착할 경우 수납 공간의 확보가 가능해지는 반면, 적지 않은 비용이 들뿐더러 주행풍으로 인해 차체에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하지만 위의 방법을 제외하고는 수납 공간을 확대할 다른 방법이 없는 것이 현실이다. 결국 과감히 수납을 포기하거나 백팩을 메고 달릴 수 밖에 없다. 백팩을 활용할 경우 일반적인 백팩을 사용해도 큰 지장은 없지만, 모터사이클 전용 백팩은 구조와 소재 및 기능 면에서 일반적인 제품과는 월등한 차이를 보인다.
백스터의 스파이더(이하, 스파이더)는 일반적인 백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모터사이클의 리어 시트에 장착해 리어백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무게는 1.4kg으로 매우 가볍다. 기본 상태의 크기는 길이 44cm, 폭 30cm, 높이 18cm로, 확장하면 헬멧까지 수납 가능하다. 부피는 15리터(확장 시 23리터)이다.
확장 상태에서는 풀페이스 헬멧을 수납할 수 있다
확장 기능으로 풀페이스까지 수납
언급했듯 스파이더는 스트랩을 풀어 용적을 확장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 때는 풀페이스 헬멧도 큰 무리 없이 수납할 수 있다. 스파이더의 등쪽 가장자리에는 딱딱한 플라스틱 소재의 패널이 내장되어 있으며 열리는 부분 역시 두텁고 단단하다. 이로써 케이스의 형태를 그대로 유지하며, 내부에 수납하는 물품을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보호한다.
좌: 기본 15리터, 우: 확장 시 23리터의 수납공간
기본 수납공간 외에 벨크로로 여닫는 외부의 포켓 역시 깊고 넓어 다양한 물품 수납이 가능하다. 내부에는 조그만 포켓에 작은 물품들을 넣을 수 있으며, 물품을 고정하기 위한 스트랩이 부착되어있다. 외부의 고무줄은 소품을 매달아두거나 걸어두는 등의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원활한 통풍을 위해 가방끈과 등이 닿는 곳은 메시로 구성되어 있다. 장시간 착용을 배려한 설정이다. 가방끈의 길이는 조절할 수 있으며 탈착이 가능하다. 한 쪽에는 작은 포켓이 마련되어 있다.
통풍이 원활한 메시 소재의 가방끈
모터사이클의 리어 시트에 장착하는 리어백으로 활용할 경우, 장착을 위한 고정키트를 설치해두면 케이스에 부착된 스트랩으로 간단하게 체결이 가능하다.
총 6개의 고리가 연결되어있는 고정키트는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리어 시트와 호환된다. 설치 방법 역시 가방 자체의 연결 고리만 이어주면 단단하게 고정된다. 리어백을 탈거해도 외부에서 볼 때 끈이 보이지 않고 연결고리만 깔끔하게 남는다.
스파이더는 백팩으로 활용하기에 딱 맞는 사이즈로 라이딩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리어백으로의 사용 시에도 충분한 용량(확대 가능)으로 수납공간이 적은 모터사이클 오너에게 환영 받을만한 아이템이다. 색상은 그레이, 레드, 옐로우, 그린, 블루, 매트 블랙(방수, 14만 9천원)의 총 6가지로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13만 9천원이다.